전라북도 고창군
낮지만 낮지 않은 신선들의 산에 올라요
2025년 9월 25일 (목)오전 7시 15분
사당역 6번 출구(출발) > 신갈 간이정류장(경유)
본 일정은 탐방로/도로 통제시, 행선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행선지는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알레팀에서 선정, 변경 됩니다.
행선지 변경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불가합니다. (예약 취소는 기존 취소 규정을 따릅니다)
* 버스가 예정보다 일찍/늦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도착시간이 10분 이상 변경 시, 출발시간도 조정됩니다.
* 변경 사항은 카카오톡/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변경된 시간을 꼭 확인하세요.
(미확인으로 인한 미탑승은 이용자 책임입니다.)
* 봄, 가을 성수기에 예정시간보다 더 많은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선운산은 모악산, 대둔산, 마이산과 함께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도립공원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도립공원답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많이 볼 수 있는 산이에요.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는 자연환경이 있는데요. 선운사 뒷편의 동백나무숲, 진흥굴 옆의 커다란 장사송, 바위를 타고 피어나는 송악 등입니다. 오늘 코스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어요.
선운산 입구에는 넓은 면적의 생태숲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아요. 하이킹을 종료하고 여유시간이 있다면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운사는 아주 유명한 사찰이에요. 선운산의 원래 이름은 도솔산이었는데, 선운사가 유명해서 이름이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백제 위덕왕 시절에 창건한 천년고찰이에요.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정취가 인상 깊은 사찰입니다. 꼭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공원 입구에 특이하게도 농협이 있는데요. 이곳에는 지역 특산품을 팔고 있습니다. 고창은 복분자로 유명한 고장이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선운산관광호텔 부근에 식당들이 있습니다. 하산 후 여유시간이 있다면 식사를 하셔도 좋겠어요.
총 10.7km (5시간)
약 4.3km / 1시간 40분 [쉬움]
편안한 트레킹 구간입니다. 천마봉 직전의 도솔암까지는 거의 평지로 되어 있어서 걷기 편하실 거예요. 걷다 보면 진흥굴이라는 동굴을 만나는데요. 신라 진흥왕이 수도했던 곳이라고 해요. 진흥굴 옆에는 장사송이라 부르는 커다란 소나무가 서있는데,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 스팟들을 놓치지 마세요.약 1.9km / 1시간 10분 [보통]
선운산은 높지 않은 산이지만 천마봉의 탁 트인 조망은 높은 산의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봉우리 반대편의 능선을 바라보며 쉬면 마음의 평화를 얻을거예요. 낙조대를 거쳐 개이빨산까지는 완만한 오르막 능선 구간입니다. 이 구간에는 대나무숲이 나오는데 신비로운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약 1.6km / 50분 [보통]
수리봉으로 향하는 구간은 내리막 후 오르막이 나와서 약간 힘이 들 수도 있는데요. 조용한 숲길을 명상하듯 걷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머지 않아 수리봉이 나타날거예요. 수리봉은 선운산의 대표 봉우리입니다. 인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곳에서 할 수 있어요.약 2.9km / 1시간 20분 [보통]
수리봉에서 잠시 숨을 돌리고 본격 하산을 시작해요. 하산은 평이한 내리막 구간이고 길지 않아 금방 선운사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2023년 5월 19일 부터 적용)
☝🏻 예시) 토요일 일정의 경우
- 화요일 취소 : 100% 환불(2023년 8월 18일 부터 적용)
26석 남음 / 총 27석
45,000원 (왕복)
이 조건에 미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난이도를 한단계 상향해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을 업데이트하면 더 편리한 환경에서
알레를 이용할 수 있어요.
(휴식 시간 : 목적지 갈 때 20분, 올 때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