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송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풍경은 정말 아름다워요
2025년 10월 5일 (일)오전 7시 00분
서면역 12번 출구(출발) > 동래역(경유) > 덕천 부민병원(경유)
본 일정은 탐방로/도로 통제시, 행선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행선지는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알레팀에서 선정, 변경 됩니다.
행선지 변경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불가합니다. (예약 취소는 기존 취소 규정을 따릅니다)
* 버스가 예정보다 일찍/늦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도착시간이 10분 이상 변경 시, 출발시간도 조정됩니다.
* 변경 사항은 카카오톡/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변경된 시간을 꼭 확인하세요.
(미확인으로 인한 미탑승은 이용자 책임입니다.)
* 봄, 가을 성수기에 예정시간보다 더 많은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왕산은 12번째로 국립공원에 지정된 산입니다. 면적으로는 가장 작은 국립공원이지만 주왕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지질 환경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아 왔어요.
약 7천만년 전 여러번의 화산 폭발로 용암이 굳어져 오늘날의 주왕산이 만들어 졌습니다. 국내 8곳의 국가지질공원 중 하나이며, 2017년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등재 되었어요.
대전사에 들어서면 절 뒤로 3개의 암봉이 우뚝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돌로 만든 병풍처럼 멋진 암벽입니다. 이와 같은 기암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총 11km (5시간)
약 3.2km / 1시간 50분 [보통]
상의주차장부터 대전사까지는 평지 구간입니다. 이 구간에는 상가 지역도 있어요. 대전사로 들어가기 전 문화재구역 입장료(4,500원)가 있습니다. 대전사에서 바라보는 주왕산의 모습은 오늘 하이킹 기대를 높여줄거예요. 주봉까지 오르막을 올라야 하지만 엄청나게 힘든 구간은 아닙니다. 천천히 오르다보면 곧 주봉에 다다르게 될거예요.약 2.5km / 1시간 20분 [보통]
이 구간은 업다운이 반복되는 숲을 내려가게 됩니다. 칼등고개라는 이름처럼 꽤 가파른 하산 구간이 있고 습도가 높을 경우 미끄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후리메기삼거리까지 내려 왔다면 오늘 코스의 힘든 구간은 모두 끝난 셈이에요. 이제 폭포와 협곡을 관람하며 하이킹을 마무리하면 됩니다.약 5.3km / 1시간 50분 [쉬움]
주왕산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구간이에요. 주왕산만이 가지고 있는 풍경과 매력은 이 협곡 구간에 있습니다. 하산시 갈림길에서 용연폭포를 보고 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 구간은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협곡 구석구석 다 보면서 내려와도 충분히 속도가 날거예요.(2023년 5월 19일 부터 적용)
☝🏻 예시) 토요일 일정의 경우
- 화요일 취소 : 100% 환불(2023년 8월 18일 부터 적용)
19석 남음 / 총 27석
51,000원 (왕복)
이 조건에 미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난이도를 한단계 상향해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을 업데이트하면 더 편리한 환경에서
알레를 이용할 수 있어요.
(휴식 시간 : 목적지 갈 때 20분, 올 때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