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길 코스

오대산

선재길 코스

사계절 아름다운 길을 편하게 걸을 수 있어요
리뷰 2개 보기
쉬움 약 3시간 10.7km 약 16,400보
둘레길 산책

코스 소개

코스 길찾기
네이버지도 앱이 있어야 올바른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오대산 먹거리마을

  • 월정사 - 선재길 - 상원사탐방지원센터

    10.7km / 3시간

  • 상원사

코스 정보

  • 오대산에 있는 사찰인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오래전부터 두 사찰을 오가는 승려들이 다녔던 길이라고 해요.
  • 각 국립공원에는 편한 트레킹길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선재길은 그 원조격인 길입니다.
  • 상원사 방향으로는 오르막길이에요. 좀 더 편하게 걷고 싶다면 상원사에서 월정사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봄, 여름에는 숲길이, 가을엔 단풍, 겨울엔 눈 쌓인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 (0)

사진 업로드

리뷰 (2)

리뷰쓰기
  • 1주 1산 

    TS 님은 즐거웠어요 🥳

    2025.04.22
    자연을 좋아하는 등린이에게 가장 추천하고픈 코스에요. 그늘이 많고 물소리 좋고, 흙길이라 피로하지 않고 편하게 걸을 수 있어요. 미취학 아동도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단풍도 참 이쁜 길이지요. 등산보다는 트레킹 느낌이고요. 운동화로도 걷기가 가능합니다.
    이왕 온거 상원사에서 적멸보궁 꼭 찍고 가길 추천드리며, 조금이라도 편하게 걷고 싶은 분들은 상원사에서 출발해서 월정사로 내려가는 역방향을 권합니다.
    성인 남성 기준 절 구경에 물에 발담구고 쉬다가도 2시간 정도면 충분했어요.
  • 1달 1산 

    에이버리 님은 한적했어요 🍵

    2024.08.24
    선재길 코스는 거의 평탄한 트레킹 코스라 남녀노소 무난하게 걸을 수 있어요! 대부분 그늘 진 숲이라 여름철에도 더위를 피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트레킹 끝나고 오대산 먹거리 마을에서 산채1번가 라는 식당에서 산채 비빔밥을 먹었는데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혼밥러 추천해요. 월정사 카페도 좋아요. 카페 야외데크에서 계곡 경치를 바라보면서 조용히 커피 마실 수 있어서 추천해요